중국은 1960년경부터 국토의 사막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지금은 광대 한 국토의 1/4 이상이 사막이 되었다고 합니다. 





■ 인위적 행위로 지구 환경이 파괴!



중국 국가임업국에 따르면 2014년 현재 중국의 사막화된 토지와 건조에 의한 황폐 지역의 면적은 약 433만 2800k㎡이라고합니다. 이것은 중국의 국토 면적의 약 45% 수준입니다


놀랍게도이 사막 건조화의 원인은 기후 변화가 아니라 인간에 의한 무질서한 개간과 방목, 수원 개발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중국에서는 인위적인 행위에 의해 지구가 상상할수없는 규모로 파괴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사막화는 중국 정부도 국가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서 다양한 대책을 세우고 있지만 아직도 사막의 확대는 그치지 않고 매년 1,300k㎡의 토지가 사막화하고 있다고합니다.


2006년에는 1일 30만톤의 황사가 베이징을 덮쳐 거리가 마치 사막과 같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대로라면 가까운 미래에 수도 이전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될 정도의 사태라고 합니다.




■ 국내에서도 '황사 + PM2.5'의 피해가 증가!



중국 사막화 진행은 국내에 직접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의 공장 지대 위를 날아온 황사의 표면에는 다양한 대기 오염 물질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인간의 인체에 여러가지 악영향을 미칩니다


이대로 중국 사막화가 진행되면 베이징처럼 아이들이 야외에서 놀수 없는 시대가 도래할지도 모르겠네요



Posted by 말총머리
,